제243회 운영위원회 제1차 2023.05.04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유승용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3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1. 제244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 제의)
○위원장 유승용

의사일정 제1항 제24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영등포구의회 회의 규칙 제7조제2항에 따라 의장이 작성하여 운영위원회에 협의 요청한 제24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입니다.
회기는 5월 12일부터 5월 16일까지 5일간이고 주요 안건은 조례안 심사 등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위원 계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이 있음)
예, 박현우 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현우 위원

박현우 위원입니다.
운영위원회 세 번째 조례안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공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현우 의원 대표발의로 돼 있는데 제가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를 빼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유승용 운영위원회 조례안 발의안을 빼달라 이거죠?
세 번째 조례안 우리 박현우 의원님 대표발의한 내용을 빼달라 그런 이야기입니까?
●박현우 위원 제가 이 내용을 본 적도 없고 제가 발의한다고 한 적도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유승용 이 문제는 운영위원회 관련해서 우리 위원님들께서 우리 운영위원회 관련된 조례들이 많아서 다 우리 위원님들한테 조례 하나씩 배당 형태로 이렇게 진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충분히 검토한 후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되겠습니까?
●박현우 위원 의원 취임 이후로 한 번도 조례안을 아직 발의하지 않았습니다.
●위원장 유승용 앞으로 우리…….
●박현우 위원 앞으로 할 건데 첫 조례안이 이런 식으로 제가 하지 않은 내용이 첫 조례안으로 되는 거 일단 반대하고요. 이 내용에 대해서도 전혀 알지 못 합니다.
●위원장 유승용 예, 우리 박현우 위원님께서 말씀했듯이 검토해서 저희들이 충분히 알아보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되겠죠?
자, 다른 위원님들 말씀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거수하는 이 없음)
발언하실 위원이 안 계시면 표결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24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였으므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07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