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6회 운영위원회 제1차 2010.10.25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오인영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56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2010년도 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과 2010년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이 되겠습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께서는 배부해 드린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안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오인영

의사일정 제1항 2010년도 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2010년도 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의 주요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의 목적은 「지방자치법」 제41조에 의거 의회사무국 업무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의회의 운영실태를 파악하여 시정할 부분은 시정하고 각종 자료와 정보를 획득하여 능률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데 있으며, 감사기간은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일간 실시할 예정이며, 감사반은 우리 위원회 전 위원으로 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계획서안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 계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발언하실 위원이 안 계시면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0년도 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에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 오인영

의사일정 제2항 2010년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의 규정에 의거 상임위원회별로 감사계획서를 작성하여 우리 위원회에 협의 요청한 내용으로 일괄 상정하여 심사하겠습니다.
주요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 계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발언하실 위원이 안 계시면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10년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에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 오인영

이상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으므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