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1회 운영위원회 제1차 2010.02.08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박성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51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위원장 박성호

의사일정 제1항 업무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일 업무보고는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소관 업무 전반에 대하여 보고를 받으신 다음 위원님들께서 질의하시면 국장으로부터 답변을 듣는 순서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사무국장께서는 나오셔서 업무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의회사무국장 박왕희

안녕하십니까? 사무국장 박왕희입니다.
연일 계속 되는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박성호 운영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지금부터 2010년 구의회사무국 주요 업무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보고 순서는 일반현황, 정책목표, 주요업무 순으로 보고 드리겠습니다.
업무체계 및 2009 추진실적은 유인물로 대체하겠습니다.

<별지부록 참조>
(구의회사무국 업무보고)

이상으로 업무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성호 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의회사무국 소관 업무에 대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 계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이 있음)
김종태 위원님.
○김종태 위원

김종태 위원입니다.
6쪽에 나와 있는 영등포구의회 소식지 발간이 있는데 지금 소식지 발간의 기본 취지는 우리 의회의 활동사항들을 지역의 주민 분들한테 알려 주기 위해서 주로 의회소식지를 통해서 지금 하고 있습니다.
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효과면에서는 본 위원이 생각할 때 거의 미비하지 않겠는가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보니까 다른, 일부 한두 개 지자체에서 연말에 한번씩 전체적으로 의회에다가 각 의원들이 1년 동안 한 활동사항에 대해 가지고 그런 활동내역을 소식지에 담아서 배포를 해줌으로 인해서 각 실질적인 지역의 홍보를 하고 있다라고 본 위원이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가부간 결론 내릴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6대에 들어가 가지고 이와 같은 소식지 발간보다는 차라리 연말에 가서 1회 전 의원들이 1년 동안에 활동했던 그런 내용들을 중심으로 해서 각 지역에 홍보활동을 강화해 주는 것이 의원 각자에 또는 의회에 우리 대주민에 대한 홍보가 더욱더 강화가 되지 않겠는가 본 위원은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충분하게 검토를 하셔 가지고 천상 이 예산집행이 9월, 12월 이렇게 되어 있으니까 어느 게 타당한지는 모르겠지만 잘 검토를 하셔 가지고 타당하다고 하면 이 부분의 예산에 대해 가지고 추경에 추가조정을 한다든지 할 필요가 있지 않겠냐 본 위원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박성호 수고하셨습니다.
계속해서 질의하실 위원 있으면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더 이상 발언하실 위원 안 계시면 의회사무국 소관 업무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박성호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