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9회 운영위원회 제1차 2011.02.25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오인영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59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위원장 오인영

의사일정 제1항 업무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일 업무보고는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소관업무 전반에 대하여 보고를 받으신 다음 위원님들께서 질의하시면 국장으로부터 답변을 듣는 순서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그러면 사무국장께서는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의회사무국장 전형중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전형중입니다.
지속되는 임시회 기간 중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오인영 운영위원장님과 여러 위원님들께 먼저 감사드리면서 업무보고에 앞서 먼저 사무국에 근무하는 전문위원 및 팀장을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전문위원 및 팀장 소개)
이상으로 소개를 마치고 의회사무국 소관 2011년 주요업무계획 및 2010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에 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보고순서는 우리 의회의 일반현황과 정책목표와 방향, 업무체계도, 그리고 201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2010년도 업무추진 실적 순으로 보고 드겠습니다.

<별지부록 참조>
(구의회사무국 업무보고)

이상으로 우리 구의회사무국 2011년 주요 업무계획 및 2010년 업무 추진실적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인영 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의회사무국 소관 업무에 대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님 계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이 있음)
이재형 위원님.
○이재형 위원

의회사무국 사무실 재배치를 10월 중을 목표로 해서 추진하신다는 얘기인가요, 아니면 10월달에 추진하신다는 얘기인가요?
●구의회사무국장 전형중 저희는 모든 기본안은 다 만들어놓았는데······.
●이재형 위원 아, 기본안은 다 만드셨고요?
●구의회사무국장 전형중 예. 만들어놨는데 우선 예산이 수반되는 관계로 지금 그렇지 않아도 긴축재정이라고 해서 계속 하고 그러는데 수입과 지출이 상당히 예산에 어긋나는 재정현황 때문에 상황을 봐서 집행부와 협의해서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이재형 위원 이것은 의원들 개인공간 문제가 아니고요, 그야말로 의회업무 효율성을 위해서라도 이런 부분은 사무국에서 소극적으로 하시지 마시고 좀더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면 하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정당 관계자들과 얘기를 하다보면 의외로 우리 구의회 의원들의 사무환경 자체가 소위 말하면 무슨 공동사무실 같이 8명의 책상이 우르르 있는 것 보고 본인들도 놀랐다고 그러더라고요.
이런 부분은 긴축재정이라든가 이런 것 하고 무관하게 최소한도로 하셔야 될 것 같고, 그 다음에 올해 보니까 구청에서도 홈페이지 모바일용 앱을 개발한다고 예정으로 해서 아마 한 3,000만원 정도로 예산을 편성했는데 좀 뒤늦은 감이 있지만 우리 구의회도 올해 그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모바일용 앱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 구의회 홈페이지가 구민들이 보다 더 상세하게 의원들의 동정이라든가 의회 활동을 알 수 있도록 그 계획을 적극적으로 잡으셔가지고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의회사무국장 전형중 예, 알겠습니다.
●이재형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인영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발언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더 이상 발언하실 위원 안 계시면 의회사무국 소관 업무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오인영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3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