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회건설위원회

보도자료

HOME 위원회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제226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10.20 조회수 561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김화영)가 10월 20일 지역 현안과 관련된 주요 시설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당일 현장방문에는 사회건설위원회 김화영 위원장, 이미자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길자의원,김재진의원, 박정자 의원, 윤준용 의원, 이규선 의원이 참석했으며, 의원들은 영등포구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충남 청양군)을 방문해 시설 운영현황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충남 청양군 대치면 청산로 690-13에 위치한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은 영등포구민과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가족단위의 자연형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영등포구가 자매도시인 청양군의 폐교였던 대치초등학교(부지면적 12,936㎡)를 활용하여, 2019년 5월 17일에 개장하였다. 학교건물을 숙박시설(객실 및 다목적실 등)로 리모델링하고, 글램핑 및 카라반, 공동취사장 및 화장실 등을 설치하였으며, 잔디광장, 소나무 등 수목 식재, 숲 놀이터 및 산책로를 조성한, 수용정원 128명(객실: 68명, 야영장: 60명)의 숙박시설이다.

 

의원들은 청소년야영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현재의 운영 사항과 지금까지의 운영실적 등을 보고 받고 그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상태를 확인하고 점검하며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의원들은 시설 보완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이 개선되었지만, 관련 프로그램이 부족하여 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장점이 크지 않으므로, 주변 지역과 연계하여 고추따기· 벼베기 체험, 산양·목장 체험 등의 농촌 관련 체험 프로그램과, 칠갑산 및 칠갑산 천문대, 저수지 등 주변 관광자원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 및 홍보하고,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부족하므로, 편의 시설의 추가 확충을 통해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야영장으로 만들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주말 이용률은 높지만 평일 이용률이 저조하므로, 학교와 연계하는 등의 평일 날의 시설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요청하였으며,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청양군과의 협조를 통해 주변의 환경 개선을 요청하였다.

 

김화영 사회건설위원장은 이날의 현장방문에 대해 “야영장 시설에 대해 보완할 사항이 많이 거론되었는데, 현장에 직접 와서 보니 이전 보다 많이 개선됐다. 하지만, 좀 더 안전하고 좋은 시설이 되기 위해서 야영장 관련 프로그램 개발과 편의시설 확충을 해야 한다.”라며 이날의 현장 방문을 마무리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