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회건설위원회

보도자료

HOME 위원회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현장점검 나서… 영중로 현장방문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9.04.25 조회수 1760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현장점검 나서…

영중로 현장방문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박미영)는 10일 오전11시30분 영중로 거리 현장점검에 나섰다.

 

영중로는 최근 '영중로 보행환경개선 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지난달 25일 가로경관과,주택과, 청소과 등 구청 관계부서에서 영중로 보도를 점유하고 있던 노점상들을 모두철거하였으며, 차후 보도블록, 환기구, 거리조명 등 각종 가로지장물을 정비하고 가로수 수종을 교체하는 등 보행자 친화거리로 지속적인 관리를 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기존 노점상 자리에는 서울형 거리가게가 설치될 예정이다. 거리가게제 시행과 관련하여 지난해 12월 사회건설위원회에서는 여러 차례 협의와 갈등 조정을 거친 후 면밀한 검토와 심사숙고 끝에 '차선 축소 없이 현행 유지', '지하보도입구 30미터 공백 유지', '특혜 없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운영' 등을 전제 조건으로 거리허가제 안건을 통과시켰다.

 

당일 현장점검에는 박미영 위원장, 이규선 의원 부위원장, 권영식 부의장, 박정자 의원, 유승용 의원, 이용주 의원, 최봉희 의원이참여했으며, 의원들은 현장에서 관계부서 과장으로부터 사업 진행상황과 현황보고를 받은 후, 영중로를 둘러보며 개선사항 등을꼼꼼히 살폈다. 특히 박미영 위원장은 현장에서 도로 차선 수 유지와 버스정류장 등 혼잡지역 거리입양 가게 설치 금지 등을 다시금 주문했다.

 

의원들은 “보행로 개선으로 주변 경기가 활성화되고 영중로 거리에 활기가 띌 것으로기대된다. 앞으로도 구민의 보행권 확보를 위해 영중로 관리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