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진행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3.03.21 조회수 352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는 지난 21일 오후 의장실에서‘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구의회는 지난 217일 열린 제24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영등포구의회 양송이, 우경란 의원을 위촉하였고 민간위원으로는 윤광희, 이장식, 성영록 세무사와 이한송 회계사를 위촉하였다.

결산검사는 오는 41일부터 430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2022회계연도의 모든 세입세출예산이 구의회에서 승인한 대로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철저하게 검사할 예정이다.

정선희 의장은 위촉식에서 9대 영등포구의회가 개원한 후 첫 결산검사로 전년도 예산 사용의 적법성과 적합성을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 말씀을 전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우경란 의원은 주민들의 세금으로 이루어진 예산의 마지막 과정인 만큼, 전문적인 지식과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이 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필 것이며결산검사 결과를 통해 재정운영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제243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제243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