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12.04 조회수 3111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는 12월 4일 상임위원회별 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마쳤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유승용)는 구의회사무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의원회관 내방 민원인에 대한 발열체크와 마스크쓰기 그리고, 주기적인 시설물 방역을 주문했다.

 

행정위원회(위원장 오현숙)는감사담당관, 미래비전추진단, 재정국, 보건소, 행정국,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영등포문화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총 37건에 대해 시정 및 개선을 요구했다.

 

감사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수의계약의 분리발주 문제 ▲관내업체 우선 계약 방안 마련 ▲일반예산 사업을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 ▲주민참여예산 홍보 부족 ▲공원관리를 위한 인사(人事) 방안 ▲백신의 효과적인 배정 방안▲영화제 관련 업무 하나의 부서로 통합▲문화재단 직원 구민우선채용 ▲도서관 및 도서실의 영등포문화재단 통합운영등을 주문했다.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김화영)는 복지국, 생활환경국, 도시국, 안전건설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총 56건에 대해 시정 및 개선을 요구했다.

 

감사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한 공사의 설계변경 최소화▲어린이집 관리 철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관리방안▲대형화물차 불법주정차 단속 및 관리 ▲도로다이어트사업 추진 시 교통환경영향평가 실시와 주민의견수렴 시행▲예산 전용의 최소화▲동별 수요에 부합하는 균등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등을 주문했다.

 

아울러 위원들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행정위원회에서는 (가칭)YDP평생학습관(도신로4길 20)과 대림도서관(도신로 27)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현황을 파악하였고, 사회건설위원회에서는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를 방문하여 건물 증축과 관련하여 현장을 확인하고 대한노인회 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행정위원회와 사회건설위원회 합동으로, 지난 6월 30일 개선공사가 완료된 구청 본관 1층 민원실을 방문하여, 시방서 및 도면의 내용대로 지어졌는지 확인하였다.

 

개별 의원별로는 현장방문을 수시로 진행하여, 구민의 시각에서 지역 현안과 구정 전반을 날카롭게 살폈다.

 

위원들은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며, “올 한 해 당초 계획했던 사업들을 잘 마무리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라며, “따뜻한 연말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보듬어 주는 훈훈한 행정을 펼쳐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영등포구의회는 12월 7일부터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예산안 심사 및 계수조정을 진행하고, 이후 제2차 본회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한다. 끝으로, 12월 23일 제3차 본회의에서,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4대 폭력 척결을 위한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교육’실시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 연구회, 제227회 제2차 정례회 중에「영등포 탐방길 개발 방안」 보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