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제240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2.11.02 조회수 321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신흥식)1일 지역 현안과 관련된 주요 시설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당일 현장방문에는 행정위원회 신흥식 위원장과 우경란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지연 의원, 박현우 의원, 양송이 의원, 이규선 의원, 임헌호 의원, 최봉희 의원이 참석했으며, 의원들은 YDP미래평생학습관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확충 및 개선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의원들은 20216월에 개관한 YDP미래평생학습관을 방문해 관계부서로부터 시설 및 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행정위원회 의원들은 시설 접근성이 좋지 않아 이용률이 생각보다 저조해 관계부서에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시설 운영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행정위원회 의원들은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확충 및 개선공사 현장에서 관계부서의 조성계획을 듣고 앞으로의 운영계획 등에 대해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원들은 안양천의 체육시설 확충은 구민들에게 생활체육 환경을 제공해주는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여름철 장마로 부식되지 않고 사용 가능 연한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침수에 강한 재료를 사용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신흥식 행정위원장은 이 날의 현장방문에 대해 구청에서 주관하고 운영하고 있는 만큼 시설 관리와 운영함에 있어 책임감을 갖고 임해주길 바라며, 최근 안전에 대한 인식이 중요해지고 있어 CCTV 운영이나 관리자 파견 등 안전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울이길 바란다.”라고 하며 현장방문일정을 마무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40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2022년 하반기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