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장 격려방문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2.04.01 조회수 318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 의원들이 4월 1일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진행 중인 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했다.

결산검사는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행되며, 2021 회계연도의 세입·세출 예산이 구의회에서 승인한 대로 규정과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규명하고, 재무제표와 성과보고서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지난 한 해 동안의 재정운영성과를 평가하고 확인한다.

고기판 의장은 이날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하며“결산검사는 한 해 예산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되었는지 구민의 눈으로 점검하는 중요한 자리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예산이 헛되이 쓰이지 않았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등포구의회는 지난 제2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결산검사 대표위원 김길자 의원(영등포동, 당산2동)과 이규선 의원(영등포동, 당산2동), 민간위원인 정찬선․성영록․채상병 세무사,이한송 회계사를 선임하고, 3월 24일 영등포구의회 의장실에서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2022 영등포 여의도 봄꽃길 상황실 격려 방문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독도를 찾아 역사의식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