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박정자 의원, 구정질문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01.22 조회수 252

박정자 의원, 구정질문 실시

 

영등포구의회 박정자 의원(신길6동, 대림1·2·3동)은 열린 제214회 제1차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 현안과 구민 복리를 위한 방안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박정자 의원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대책 ▲가정용 가스 안전 차단기 보급 확대 대책 ▲교차로 알리미 설치 및 유지 관리 ▲하절기 재난안전관리 대책 ▲‘꿈이 닿는 농장’사업 종료 건에 관해 질문했다.

 

먼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실적이 저조하고 무단투기 방지용 CCTV가 효율적으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라며, “쓰레기 무단투기 원인 파악과무단투기를 줄이기 위한 효율적이고 심도있는 현장 지도관리 대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화재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에는 가정용 가스 안전차단기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이렇다 할 실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라며, “가스 화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지키기 위해서 사업 확대를 위한 복안을 마련해야한다.”라고 말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다음으로 교차로 알리미 설치 및 유지 관리에 대해 “고장이 발생하면 주민 신고에 의존하는 실정으로 민원이 야기되고 있다.”라며, “하자 보수기간에는구매업체에서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하자 보수기간 경과 후에는 구, 동이 연계하여 주기적인 점검으로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구민 의견 접수 … 주민의 의견 적극 수렴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제212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