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최봉희 의원

영등포본동, 신길3동

최봉희의원입니다.


보도자료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2019년 하반기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풀뿌리 민주주의 체험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01.30 조회수 2399

영등포구의회, 2019년 하반기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풀뿌리 민주주의 체험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는 11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양일간 구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2019년도 하반기 청소년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영등포구의회는 매년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청소년 모의의회를 운영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눈높이에 맞는 주제로 민주적인 의사 진행 방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모의의회에는 △신영초등학교 20명 △당서초등학교 25명 △쯔물왕국지역아동센터 22명 등 총 67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각각 의장, 의원, 의회사무국장 등의 역할을 맡아 실제 회의 진행방식과동일하게▲개회식 ▲사무국장 보고 ▲제안설명 ▲찬․반토론 ▲표결 및 의결 등의 순서로 회의를진행했다. 또한 청소년의 시각에서 공감할 수 있는 교내 문제에 대해 직접정한주제에 따라 조례안과 제안설명서를 작성하고, 상정된 안건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상정된 안건은 △건전한 언어사용을 위한 결의안 △학교폭력 금지를 위한 결의안 △교내 휴대폰 소지 및 사용금지에 관한 조례안 △보행자 보호펜스 위험한 샛길 차단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윤준용 의장은, “수업시간에 글과 말로만 들었던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민주주의 사회의 소중함을 알고, 앞으로 나의 역할은 무엇인가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