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최봉희 의원

영등포본동, 신길3동

최봉희의원입니다.


보도자료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신길7동 마을도서관 개관식 참석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08.03 조회수 2371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 의원들이 8월 3일에 신길7동 주민센터 5층(여의대방로 43길 10)에 리모델링하여 개관한 ‘영등포구 마음서랍 마을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 및 유승용 운영위원장, 오현숙 행정위원장, 김화영 사회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영등포구의원들과 김민석 국회의원,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개관식은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기념촬영, 시설 살펴보기, 내빈들의 인사말씀을 진행한 후 이날의 행사를 마무리했다.

 

신길7동 마을도서관은 5층에 있던 기존의 ‘청소년독서실’과 ‘작은도서관’을 ‘마을도서관’으로 통합 리모델링하였으며, 253㎡(약 75평) 규모의 공간에 다양한 책이 비치되는 자료실과 개인학습을 위한 독서실로 구성되었다. 특히, 자료실은 서가와 커뮤니티 공간이 혼합된 문화쉼터 공간으로, 독서실은 오픈형 책상 배치 및 편의 공간으로 조성·운영된다.

 

고기판 의장은 “작은 도서관과 청소년독서실을 통합 리모델링하여 ‘서가와 커뮤니티 공간이 혼합된 문화쉼터’와 ‘주민들을 위한 편의 공간’으로 바뀌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오늘 개관한 마을도서관이 주민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책도 읽고 자유롭게 휴식하며, 이웃 간 나눔과 소통, 그리고 추억을 이어주는 ‘동네 문화사랑방’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