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차인영 의원

신길4·5·7동

차인영의원입니다.


보도자료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1.10.08 조회수 2425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는 9월 3일 영등포구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LH사건 등 공직사회의 청렴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고기판 의장을 비롯한 영등포구의회 의원, 사무국 직원들이 함께했다.

이 날 교육을 맡은 울산지방경찰청 수사관에서 근무 중인 안정호 경위는 2시간에 걸쳐 ▲청탁금지법 관련 청렴교육 ▲공직자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 방지법 등 주요사항 ▲세미나 참가자 질의답변 및 토론 등이 진행했다.

교육은 ‘청렴, 바람이 분다.’라는 주제로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례와 퀴즈를 통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적용대상과 예외사항 등의 세부내용을 꼼꼼히 다루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의원들은 청렴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고기판 의장은 “오늘 교육을 계기로 의원들의 청렴도가 보다 향상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저를 비롯한 동료의원들은 청렴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으로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영등포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