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2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제1차 정례회)(폐회중)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일  시 :  2020년 7월 10일 (금)
장  소 :  영등포구의회 제1소회의실

  의사일정
1.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심사된 안건
1.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11시 01분  개의)

○위원장  김길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1.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위원장  김길자  의사일정 제1항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조사계획서 작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지방자치법」 제41조와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3조에 따라 제222회 영등포구의회 2020년도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중 의결된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의 건과 관련하여 조사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한 조사계획서 작성의 건입니다.
  먼저 조사의 목적은 영등포구로부터 위탁을 받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운영에 대하여 위탁사무의 전반적인 실태를 조사하여 사업추진의 적정성과 시설운영 등에 대한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개선 대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위원회의 활동기간은 2020년 6월부터 본회의 의결 시까지이며, 조사대상은 영등포구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에 근거한 민간위탁사업으로 총 32건입니다.
  조사방법은 자료수집, 서류확인, 업무보고와 질의답변, 관계공무원 및 업무관련자의 의견청취 등이 되겠습니다.
  그 밖에 위원회 편성 및 조사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조사계획서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 계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이 있음)
  오현숙 위원님.
오현숙  위원  이 부분은 모든 전반적인 걸 계획하는 거에 있어서 일단 우리 위원님들의 의견도 있어야 될 거 같고요. 정회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위원장  김길자  예. 의견조정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이 없음)
  의견 조율 시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 04분  회의중지)

(11시 10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길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서울특별시영등포구민간위탁사업전반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조사계획서 작성의 건에 대하여 위원님들 이의가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이 없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였으므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1분  산회)


○출석위원(8명)
  김길자  최봉희  김화영  오현숙  유승용
  이규선  이미자  장순원

○출석전문위원
  임선영    오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