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사무국

일시 : 1994년 11월 15일(화) 14시 개식

  제29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4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이준석  지금부터 제29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을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진원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업무에 수고가 많으신 김승겸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29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퍽 반갑습니다.
  이제 계절의 변화를 실감하게 하는 거리의 낙엽을 보면서 한해를 마무리 해야 하는 조급한 생각들이 우리들의 마음을 움추려들게 하고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
  지난번 임시회에서도 언급했듯이 일부 공직자 사회의 세무비리에 대하여 우려와 경악을 금치 못했었습니다.
  이번에도 성수대교 붕괴사고를 보면서 공무원들의 확인행정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편으로는 공직윤리가 실종되지 않았는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에 우리 의원들을 포함한 구청공무원들은 우리 주변과 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시설물에 대하여 철저하게 안전점검을 하여 미비한 점을 속히 보완함으로써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 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에 만연된 공직에 대한 불신풍조를 하루속히 불식하여 50만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구민의 입장에서 구민을 위한 책임지는 행정이 되도록 심기일전해야 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이번 회기는 구정업무에 대한 감사계획서 마련을 위하여 의원발의로 소집이 되었습니다.
  금년도 구정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감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하여 내실있는 감사계획서를 만들어야 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번 임시회의가 능률적이고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다같이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간단히 개회사를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준석  이상으로 제29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4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