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5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영등포구의회

일  시 : 2003년 5월 12일(월)
장  소 :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

제95회 영등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양승현)


(10시 03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양승현  지금부터 제95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주영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용일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생동하는 새 봄의 싱그러움이 우리 가슴을 풍요롭게 하는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제95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제4대 의회가 개원한 지도 벌써 10개월 여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번 회기가 한층 더 성숙한 의회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 세계는 이라크 전쟁을 비롯하여 북한의 핵문제, 중국의 사스(SARS)전염병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외국자본의 투자기피와 우리 기업들의 감량경영체제, 소비심리 위축 등 안보불안이 경제불안으로 이어지고 경제침체현상이 계속 되면서 금년 들어 3개월 째 무역적자가 발생하고 있어 우리 경제가 더욱 불투명한 현실과 맞닥뜨리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리의 역할이 무엇인가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고 우리의 지혜를 하나로 결집시켜 이 어려운 난국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데 반드시 일조 하리라 믿습니다.
  아울러 구청 관계공무원께서도 금년도 각종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시점에서 열리는 이번 회기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회기라는 점을 인식하시고 사명감을 갖고 회의가 효율적이고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의회에서도 공직자들이 새로운 자세로 구민을 위하여 열심히 구정을 집행하는지 관심 있게 보겠습니다.
  끝으로 각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양승현  이상으로 제95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