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제259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5.03.21 조회수 77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21일 본회의를 열어 제25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정선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심사를 비롯해 현장방문, 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현장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직접 확인하며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시고,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는 사업의 필요성과 적절성 등을 꼼꼼히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4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임시회 첫 날인 21, 1차 본회의 안건 처리에 앞서 남완현 의원이 영등포역의 KTX 정차 확대와 GTX-B 노선 연계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여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시정연설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 2세종문화회관 건립 지연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 및 계획서 변경의 건을 의결했다.

27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는 24일 행정위원회와 사회건설위원회가 각각 조례안 등 안건심사 및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25일부터 26일까지 운영위원회 조례안 및‘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한 뒤 마지막 날인 27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14건을 포함한 17건의 조례안, 기타안 1, 예산안 2건 등 총 20건의 안건이 상정됐다
.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이전글 영등포구의회,‘제259회 임시회’의사일정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