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개원 3주년 기념식 개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5.07.03 조회수 53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3일 영등포 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9대 영등포구의회 개원 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영등포구의회가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정선희 의장을 포함한 영등포구의회 17명의 의원들과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박용찬 당협위원장, 유관기관장, 지역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정선희 의장 기념사 개원 3주년 기념 동영상 상영 유공 구민 표창 떡 케이크 절단식 유승용 부의장의 건배 제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정선희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20227'주민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서는 의회'를 꿈꾸며 출범한 제9대 영등포구의회가 지난 3년 동안 처음 품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들의 삶 가까이에서 쉼 없이 전진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 기간 동안 7회의 정례회와 17회의 임시회를 개최하여 총 451건의 안건을 심도 있게 심의·의결했으며, 그 중 222건의 조례안을 의원 발의해 전대 162건 대비 37% 이상 증가한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쳤다""특히 플랫폼 노동자 지원 조례,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 조례,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 조례 등을 제정해 사회적 약자 보호와 주민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총 490건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고, 28건의 구정질문과 22건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영등포의 당면 과제부터 주민의 일상에 이르기까지 구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며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에도 충실했다"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올해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겠다""앞으로도 구민의 눈높이에 맞춰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구정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제261회 제1차 정례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