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제230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1.04.20 조회수 414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김화영)가 4월 20일 지역 현안과 관련된 주요 시설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당일 현장방문에는 사회건설위원회 김화영 위원장, 이미자 부위원장을 비롯해 권영식 의원, 김길자의원,김재진의원, 박정자 의원, 윤준용 의원, 이규선 의원이 참석했으며, 의원들은 △영중로 보행친화거리와 △영등포구 자원순환센터의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의원들은 영중로를 방문하여,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2019년에 완료된 영중로(영등포역~영등포시장사거리) 보행환경 개선사업에 대한 결과보고와 금년 1월부터 시작되어 10월에 완료될 영중로(영등포시장사거리~영등포시장역) 보행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을 보고 받은 후 영중로를 둘러보았다.

 

의원들은 영등포역에서 영등포시장사거리까지 구간의 보행환경개선사업이 어렵게 성공한 만큼 보다 철저히 관리하여 깨끗하고 편리한 보도가 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으며, 추가적으로 시행되는 영등포시장사거리에서 영등포시장역까지의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상인들과의 대화와 상생을 바탕으로 민주적으로 처리될 수 있게 지시하였다.

 

다음으로, 사회건설위원회 의원들은 영등포구의 폐기물이 처리되는 영등포구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하였다. 자원순환센터 현황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 후 자원순환센터의 재활용 선별장, 아이스팩 나눔 제작소, 폐기물 적환장 등 자원순환센터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현장을 살폈다.

 

의원들은 영등포구의 폐기물이 처리되는 만큼 다양한 시설에서 종류별로 폐기물이 처리되는 과정을 살펴보며, 작업자들의 작업환경 개선과 안전을 주문하였으며, 재활용선별장의 재활용품들이 화재에 취약한 제품들로 되어 있으므로, 화재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 하였다. 또한, 최근에 발생되고 있는 쓰레기 산 문제를 언급하며 반입불가 폐기물이 올바르게 처리되도록 철저히 살피라고 당부하였다.

 

김화영 사회건설위원장은 이날의 현장방문에 대해 “오늘의 현장방문은 구민들의 생활환경과 가장 밀접한 구민의 보행환경 개선과 청소 시스템을 살핀 중요한 자리였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영등포구의회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부분을 좀 더 철저히 살펴 구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이날의 현장방문을 마무리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제230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제230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