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세미나 개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09.10.15 조회수 759
영등포구의회(의장 조길형)는 지난 14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속초에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조길형 의장을 포함한 14명의 의원과 사무국 직원 27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11월에 열리는 2009년도 제2차 정례회에 대비하여 『행정사무감사·조사, 사업예산제도와 효율적인 예산안 심사기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조길형 의장은 세미나 시작 전 인사말을 통하여 ‘제2차 정례회를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고자 금번 세미나를 마련하였으며, 이 시간을 통하여 습득한 유용한 정보와 지식을 정례회 운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효율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강의를 맡은 서우선(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 행정학 박사는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조사 중요기법, 행정사무감사·조사 사례, 효율적인 예산안 심사 등에 관하여 열띤 강의를 펼쳤다. 참석한 의원들은 강의를 경청하며 메모와 질문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세미나에 임하며 정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다.

영등포구의회는 의원 역량강화를 위하여 의원들의 전문교육 참여기회 확대 및 세미나 개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신년워크숍(노인복지정책의 과제와 전망), 개원기념 세미나(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에 이어 올 들어 세 번째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임원 세미나 격려
이전글 재향군인회 전적지 순례 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