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적십자회원유공장 은장’수상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1.01.26 조회수 566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가 지난26일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에서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적십자회원유공장 은장’을 수상했다.

 

이날의 수상식은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과 함께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서부봉사관 박진성 관장 및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울시협의회 홍인식 감사를 비롯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등포지구협의회 이명숙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박진성 관장으로부터 ‘적십자회원유공장 은장’을 수여 받았다.

 

‘적십자회원유공장’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숭고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발휘하여 인류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으로, 영등포구의회는 고기판 의장의 발의로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고, ‘주기적인 헌혈 참여’로 헌혈문화의 확산 등 인도주의 이념을 실천하는데 큰 공이 있으며, 작년 코로나19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이 있었을 때 영등포구의회에서는 단체헌혈 행사를 추진하여 혈액수급에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영등포구의회에서는 수상일인 26일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과 더불어, 지난해에는 자매도시인 충북 충주시에 집중호우 피해 극복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였다.

 

고기판 의장은 “영등포구 의원들은 구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다양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라며, “지역 민심을 듣고 지역의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는 등 구의원 본연의 역할을 하였는데, ‘적십자회원유공장 은장’이라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영등포구의회가 지역을 위해 더 많은 봉사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되새기며, 앞으로도 구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기념식 개최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2021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