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장 격려방문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1.04.09 조회수 436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 의원들이 4월 8일 오전11시에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가진행 중인 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했다.

 

영등포구의회는 지난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이미자 의원(비례대표)과 민간위원으로 정찬선 세무사, 강동순 회계사를 선임하고, 3월 11일 영등포구의회 의장실에서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선임된 위원들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결산검사를 진행하여 2020회계연도의 세입·세출예산이 구의회에서 승인한 대로 규정과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규명하고, 재무제표와 성과보고서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지난 한 해 동안의 재정운영성과를 평가하고 확인한다.

 

고기판 의장은 이날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하며“결산검사는 작년 한 해 예산이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었는지를 확인하여, 잘된 점은 널리 알리고 잘못된 부분을 반면교사 삼아 예산을 올바르게 사용하게 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이다.”라며, “사명감을 갖고 구민의 눈으로 예산이 헛되이 쓰이지 않았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바란다.”라고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30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제229회 임시회에서 ‘코로나19 민생 극복을 위한’173억 원 증액 추경안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