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본회의장에서 구정질문 펼쳐(제142회 제2차 정례회)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08.12.04 조회수 3292
영등포구의회(의장 조길형) 제142회 2008년도 제2차 정례회 중 12월 3일(수)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구정질문이 펼쳐졌다.

  고기판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하여 “관내에 20년이 넘도록 장기 집행하지 않은 도시계획시설이 42건이나 있는 것에 대한 이유와 대책에 대하여 질문하였으며,  
관급공사 진행중 최초 계약업체의 부도로 공사가 중단되는 사례가 있어 지역주민의 기대를 저버리고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관급공사에 대한 관리와 감독 등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 하는 등의 질문이 이어졌다.

  박정자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하여 2005년도에 서울시비 45억을 투입하여 리모델링한 청소 차고지 활용방안에 대하여   질문하고, 관내 가로수 중 꽃가루가 문제가 되는 버즘나무의 수종교체에 대한 집행부 측의 의향을 물었다. 또한, 관내 쓰레기 무단투기를 단속하고 주차 단속용 등으로 설치되어 있는 CCTV를 추가 구입하여 설치할 의향은 없는지도 질문하였다.

  또한, 윤준용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하여 양평2동에 있는 고압 송전선 철탑에 대한 지중화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지 않은 이유와 지난 1975년 건립되어 현재 노후화 된 양평2동 청사 신축 추진 건 등에 대하여 질문하였다.

최미경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하여 질문과 관련된 동영상 자료를 제공하며 시설관리공단 등 공공시설에 장애아동을 위한 특화프로 그램 운영에 대하여 정책발굴의 의향이 있는지를 묻고,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 장애아동 통학도우미 운영 등에 대한 질문을 하였다.

앞으로는 12월 4일(목)부터 10일(수)까지 각 상임 위원회별 조례안 심사 및 2009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각 상임위원회에서 1차 심사되어 상정된 예산안은 최종 예산 결산특별위원회에서 12월 11일(목) 부터 17일(수)까지 심사되며, 12월 18일(목)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제3차 본회의를 거쳐 안건처리 후 폐회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베트남 참전 전우회 보고회 및 이·취임식
이전글 제3회 가정 보육시설 연합회 교사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