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4대 폭력 예방 및 인권의식 개선 교육’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05.18 조회수 2842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가 5월 12일 영등포구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제고하고 4대 폭력을 예방하고 인권의식 개선하고자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영등포구의회 윤준용 의장, 권영식 부의장, 김길자운영위원장, 김재진 행정위원장, 박미영 사회건설위원장을 비롯한 16명의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으로 재직중인 염건령 전문강사는 최근 일어났던 사건 위주의 예를 들며 △성폭력의 정의 등 성관련 기본교육△양성평등과 성고정성에 관한 문제 및 해소 △인권 관련 교육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영등포구의회 의원들은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강의 후 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영등포 내에서의 4대 폭력을 예방하고 양성평등과 인권의식 개선 방안에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윤준용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모두가 4대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영등포구의회에는 4대 폭력을 예방하고, 양성평등과 상호 존중하는 의회문화를 조성키 위해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제221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 총연합회 회장단과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