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2020 다문화 어울림마당 ‘우다다’ 상호문화도시 선포식 참석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11.02 조회수 839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 의원들이 11월 2일 대림동 한우리 문화센터(디지털로37나길 21)에서 열린 「2020년 다문화 어울림마당 ‘우다다’ 상호문화도시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 및 유승용 운영위원장, 김화영 사회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영등포구의회 의원들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선포식은 3곡의 밴드공연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선포식 개회 및 내빈소개, 인사말 및 축사, 선언문 낭독, 영등포구 상호문화도시 선포, 폐회 및 기념촬영을 진행한 후 행사를 마무리했다.

 

「2020년 다문화 어울림마당 ‘우다다(우리는 다다르지요)’ 상호문화도시 선포식」은 내·외국인이 상생하며 다함께 행복한 도시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는 상호문화도시를 선포하고, 더불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여 코로나블루 극복 및 소통·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고기판 의장은 “내·외국인 주민들의 통합과 발전을 위한 「영등포구 상호문화도시 선포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라며 축하의 인사와 함께, “이제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같이 즐길 때이다. 외국인주민들에게 우리의 문화를 이해시키는 것과 함께 우리도 그들의 문화를 함께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오늘 이 선포식이 상호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이번 선포식의 의의와 발전방향에 대해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 연구회, 제227회 제2차 정례회 중에「영등포 탐방길 개발 방안」 보고 예정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제226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