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0.05.18 조회수 1222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김재진)가 5월 12일 지역 현안과 관련된 주요 시설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행정위원회 김재진 위원장, 허홍석 부위원장을 비롯해 고기판위원,김길자위원, 김화영 위원, 이미자 위원, 장순원 위원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은 ▲서울시 제2핀테크랩(의사당대로 83, 위워크 빌딩) ▲금융대학원 개원 예정지(국제금융로10, IFC 빌딩)를 각각 방문해 ‘여의도 금융 중심지 활성화 사업 현장’을 확인하고 ‘관련자 의견수렴’을 진행하였다.

 

우선 위원들은 핀테크 스타트업체를 지원·유치를 목표로 설립된 서울시 제2핀테크랩을 방문하였다. 서울시 제2핀테크랩의 취지와 발전 가능성에 공감하며, 서울시 제2핀테크랩이 대한민국 핀테크 중심지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저금리 융자 대출, ▲예비 창업자 육성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책을 검토해줄 것을 관계부서에 요청하였다.

 

이후 여의도 IFC 빌딩에 위치한 금융대학원 개원 예정지를 둘러보며, 추후 공간을 짜임새 있고 효율적으로 조성하여 질 좋고 수준 높은 교육이 이루어지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관계 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김재진 행정위원장은 “비록 짧은 일정에 많은 현장을 방문하지는 못하였지만 금융특정개발진흥지구로서 발전 중인 여의도의 모습을 살펴보며, 미래 대한민국 금융 허브로의 도약을 중장기 비전 및 플랜과 함께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현장방문을 마무리 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제221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 총연합회 회장단과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