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의회에바란다

HOME 구민광장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광명~수색 고속철도 건설공사" 관련 영등포구의원님들의 입장표명과 적극적이고 직접적인 행보를 요청드립니다
작성자 전** 작성일 2024.11.28 조회수 144
"광명~수색 고속철도 건설공사"에 대한 졸속 설명회가 11/22 신길 6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길촉진지구에서 신길뉴타운으로 안정화를 이룬지 8년도 더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설명회로 왔다는 용역업체 직원들은 신길뉴타운의 현재 상황에 대한 인지가 전혀 없는 상태였습니다.
심지어 신길중학교가 있는지도 모르는 상황인것 같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안이라는 말장난을 하면서 국토부에서 밀고 있는 2안 노선안의 경우
신길뉴타운에서는 대방초를 관통하며, 앞뒤로는 대길초와 숭의여고를 관통하는 노선안입니다.

대방초는 특히나 옹벽위에 세워져 몇해전 태풍으로 인한 피해로 옹벽 한쪽이 무너져 보수한 이력도 있습니다.

8년전부터 준공완료된 30여층에 가까운 고층아파트 대단지가 즐비하고,
옹벽위에 세운 학교가 있는데 지질검사조차 하지 않은 지하 100M 고속철 터널에 대한 안전성을 누가 장담할 수 있습니까?

심지어 그들이 계획한 환기구의 위치는 신길중 바로 앞임에도 불구하고,
업체에서 설명회 자료랍시고 내세운 지도에는 신길중은 표기조차 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그곳은 현재 "어린이 보호구역"입니다.
대기질 평가역시 동작구 대림쇼팡타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부실평가와 졸속행정때문에 1만여세대가 넘는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의 생명이 도박판위 담보가 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집 아래, 당신의 자녀가 다니는 학교 아래 안전성도 증명할수 없는 지하 100M 고속철을 수용하시겠습니까?

영등포구의원님들께 요청드립니다.
30여층의 고층아파트가 즐비한 주거중심지와 아이들의 학교를 지켜주십시오.
지역주민과 함께 강력한 반대의 목소리와 행보를 보여주십시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
이전글 "전국 최초 지자체와 교육청의 협약"에 희생양이 된 (가칭)대방유치원 단설 취소 철회를 요구합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