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사무국

일시 : 1994년 10월 14일(금) 15시 개식

  제28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5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이준석  지금부터 제28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영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진원  평소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업무 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28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자리에서 여러분들 건강하게 뵙게 된 것을 더욱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최근 우리사회의 일각에서는 참으로 경악스러운 사건들이 발생해서 우리들을 놀라게 한 일이 있습니다.
  충격적으로 받아들여진 세무비리에 대한 일부 공직자의 기강해이와 인명경시적 강력사건에 대한 사회불안심리 확산 등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사건들이 바로 그런 것들입니다.
  이러한 혼탁스러운 사회에서 이제 우리 의원들이 이 지역사회의 공인으로서 지역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그 책무가 더욱 막중해 지고 있다고 본의원은 생각을 해 봤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우리 스스로가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훈훈한 지역사회로 변모될 수 있도록 우리 의원 모두는 구민을 선도하고 이끌어가는 참 공인다운 모습을 보여야 되겠다고 생각을 해 봤습니다.
  이번 회기는 지난 3월 16일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관련조례를 정비하기 위해서 우리 의원들이 스스로 소집을 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 지방자치법과 관련하여 불합리한 조례를 과감하게 손질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려 마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난 제26회 임시회의에서 구성한 지역발전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의욕적인 활동을 기대하면서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서 격려의 말씀도 아울러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능률적이고 원만한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다같이 협조에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준석  이상으로 제28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5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