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구정소식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 교통정책, 시민과 함께하다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2.12.10 조회수 884
- 『2012년 시민과 소통하는 교통수요관리』 인센티브 최우수구 선정
- 교통량 감축과 대중교통 이용율 제고로 녹색교통 실현
- 주차공간 확충, 야간 개방 및 부설주차장 효율적 관리 주차난 해소
-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 안전 인프라 구축,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에서 실시한 「2012 시민과 소통하는 교통수요관리 교통정책」 분야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돼 9천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번 평가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교통유발 부담금 부과· 징수,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사업 ▶주차환경 개선사업  ▶어린이 교통안전 개선사업 등 3개 사업에 대해 실시됐다.

특히 올해 구는 대중교통 이용 홍보 포스터·문학작품 공모전 실시로 청소년들에게 미래 교통문화의 주역임을 인식시키고,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교통 혼잡 완화를 위해 기업체가 자발적으로 교통량 감축 활동에 참여하는 교통 수요관리와 교통유발 부담금 부과·징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구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신풍감리교회 등 5개소에 87면의 주차장을 확보해 야간 개방을 하고, 51개 가구의 담장허물기 사업을 진행해 주차난 해소에 기여했다.

한편, 구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영동초등학교 외 15개교에 32명의 교통지도사를 배치해 등·하교길 안전지도를 실시했고, 에덴유치원 등 5개소에는 CCTV를 설치해 어린이 안전 영상정보 인프라를 구축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앞으로도 타구와 차별화 될 수 있는 자체 특수사업을 발굴· 추진해 시민 모두가 대중교통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통행정과(☎2670-4234, 3889), 주차문화과(☎2670-3898)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 자치구 청렴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구 수상
이전글 영등포구, 안전도시 만들기 사업평가 우수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