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구정소식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 ‘원전 하나 줄이기’ 성과 인정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2.11.09 조회수 710
- 8일,‘서울시 원전 하나 줄이기 인센티브’大賞 선정
- 에너지 위기와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에너지 자립도시의 기반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에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원전 하나 줄이기 인센티브 평가에서 ‘대상’으로 선정돼 6천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

이번 ‘원전 하나 줄이기’ 인센티브는 자치구의 에너지 자립도를 높이기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원전 하나 줄이기실행위원회와 서울시 기후환경본부가 합동으로 실시한 평가로, 총 5개 분야 7개 항목 16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원전 하나 줄이기’사업은 최근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전력 수급 위기에 대비하고, 도시의 안전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 및 절약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이다.  

구는 그동안 신재생 에너지 설비 보급을 통한 에너지 생산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통한 에너지 수요 조절, 시민이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종합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구는 태양광 발전 보급을 위해 공공시설의 옥상을 민간자본에 개방해 민간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해 왔고, 지역 내 노후 보안등을 LED조명으로 교체 하는 등 다양한 특수사업을 꾸준히 펼쳐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과 절약에 힘 써온 점을  인정 받았다.

  앞으로도 구는 에너지 위기와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 과거 중공업 지역이었던 지역 특성으로 영등포구는 그간   친환경과는 거리가 먼 이미지가 있었지만, 이제는 지구를 생각하는 녹색 성장의   대표적인 도시로 부각되고 있다.” 며 “ 앞으로도 주민, 기업들과 협력해 에너지 위기에도 안전하고 지속 발전이 가능한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환경과 (☎ 2670-3460)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 안전도시 만들기 사업평가 우수구 선정
이전글 영등포구, 에너지 절약 앞장서는 우수구로 거듭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