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정기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사무국

일시 : 1992년 11월 25일(수) 14시 개식

    제15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정기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4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이준석  지금부터 제15회 영등포구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을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진원  오늘 제15회 정기회를 맞이해서 바쁘신 가운데 자리를 함께 해주신 이광우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벌써 이번 정기회를 끝으로 올해의 의정활동도 모두 마무리 되는 것 같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91년 4월 지방자치가 첫발을 내디디면서 50만 구민의 대표로 이 자리에 모였을 적에 우리 의원 모두는 엄숙한 소명의식속에서 남다른 각오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했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구정에 직접참여하여 '구 살림을 감시하고 각종 조례를 제정하며 구민의 민원을 적극 구정에 반영했으며 구의 균형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예산을 다루는 등 33인 의원 모두가 하나같이 지방자치의 참뜻을 살리기 위해서 열심히 의정활동을 했다고 본인은 평가하고 싶습니다.
  동료의원여러분!
  이번 정기회 회기중에는 구 행정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바른 방향을 세우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와 내년도 구 살림을 꾸려 나가야 할 예산을 심의해야 하는 등 실로 막중한 안건들이 우리 앞에 상정되어 있습니다.
  그 동안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해서 한층 성숙된 의정활동을 통해서 의원 본연의 소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려 마지 않습니다.
  아울러 구청 관계공무원께서도 관련자료의 신속한 제출등 효율적이고 낭비없는 회의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기회가 우리구 발전에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최선을 다해 협조해 주실 것을 다시한번 당부드리면서 개회사를 대신합니다.
○의사계장  이준석  이상으로 제15회 영등포구의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