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25.11.24 조회수 748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1120일부터 1218일까지 29일 간의 일정으로 266회 영등포구의회 2025년도 제2차 정례회에 돌입한 가운데, 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전승관(위원장), 이순우(부위원장), 김지연, 박현우, 신흥식, 이규선, 이성수, 이예찬, 임헌호 의원 등 9명이 선임됐다.
 

전승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민생 회복과 재정 건전성이 동시에 요구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1조 원 규모의 예산이 한 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엄정하게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 위원장은 연내 집행 가능성, 사업의 적정성과 효과성, 재원 배분의 합리성을 기준으로 세출 구조를 꼼꼼히 검토하고, 영등포구 재정의 지속가능성과 전략적 투자 방향까지 종합적으로 살펴 가장 효율적인 재정 운용이 이뤄지도록 면밀하게 심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순우 부위원장은 위원장과 긴밀히 협력하고 위원들 간 소통을 활성화하여 균형 잡힌 예산안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구민의 삶에 온기를 더하는 예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포구는 2026년도 예산안을 올해 대비 7.9% 증가한 9,958억 원 규모로 편성해 제출했으며, 제출된 예산안은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 심사를 거쳐 11일부터 17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합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제266회 제2차 정례회 개회